수능 후 수험표 챙기세요…외식부터 항공권까지 '할인티켓'

입력 2020-12-03 14:06   수정 2020-12-03 14:08


매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직후 쏟아지던 할인 행사가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다소 위축된 분위기다. 그러나 여전히 수험표는 외식, 쇼핑, 항공 등 업계에서 쏠쏠한 '할인티켓'이다. 3일 수능 후 수험표로 할인받을 수 있는 곳들을 한경닷컴이 모아봤다.

우선 수능 후 가족 혹은 친구와 함께 식사를 하러 간 레스토랑에서 수험표를 꺼내들어야 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빕스는 오는 2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생 외에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재학생 역시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재학생이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재학증명서, 모바일 학생증 또는 청소년 증을 제시해야한다. 대학원생을 할인을 받을 수 없다. 수험생을 뒷바라지하며 마음을 졸인 부모님 역시 자녀의 수험표를 사진으로 찍어 제시하면 10% 할인 받을 수 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이 현장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까르보나라 스파게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수험생 응원을 주제로 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해피앱(운영프로그램), 카카오선물하기, 11번가 등에서 스테이크와 파스타가 포함된 '수험생 응원세트'를 정상 가격 대비 10~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떡볶이를 좋아한다면 프랜차이즈 두끼를 찾으면 좋겠다. 이달 1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 흑미치즈볼을 2개를 증정한다.

쇼핑을 할 때도 수험표가 요긴하게 활용되니 꼭 챙겨야겠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4일부터 전점에서 수험표를 지참하고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패션 상품군(여성·남성·스포츠·레저·잡화)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상품권은 1인 1회만 받을 수 있다.

패션 브랜드도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NBA 매장은 오는 6일까지 21%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나이키의 경우 인천터미널점, 평촌점, 수원점, 중동점, 구리점, 안산점 등 6개 점포에서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천호점에서 오는 6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미용실·네일숍·식당가 할인권이 들어 있는 '청춘쿠폰'을 제공한다. 중동점은 아우터 브랜드 2만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은 '수능 해방 아이템전'을 개최하고 아우터, 스니커즈, 화장품, 가방·잡화 등 1000여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 속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 여파로 수험생 할인 행사가 다소 축소된 분위기가 있다"면서도 "비대면 행사 등을 이용하면 쏠쏠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트업계는 수험생을 위한 전자제품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이마트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 아이폰12·아이폰12미니를 정상가에서 5만원 할인해준다.

홈플러스는 오는 16일까지 다양한 정보기술(IT) 제품을 저렴하게 선보이고, 수험표를 제시한 수험생들에게는 삼성·LG 태블릿PC, 노트북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수능 당일인 3일에는,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으로 할인을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항공업계에선 저비용항공사(LCC)를 중심으로 수험생 잡기에 나섰다. 대학 면접 전형 응시 수요와 재충전을 위한 여행 수요를 잡기 위해 할인 행사에 나선 모습이다. 수험생 할인으로 예매한 후에도 탑승 당일 카운터에서 대입지원서(수시 포함), 원서접수증, 수험표 중 1개를 제시해야 한다.

제주항공은 다음달 31일까지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국내선 항공권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탑승일 기준 이날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9개 국내선을 대상으로 수험생은 20%, 동반자 1명의 경우 15%의 할인율을 적용한다. 다만 설 명절 등 성수기 기간은 할인이 제외된다.

티웨이항공은 내년 2월 10일까지 수능 수험생에게 총 8개 국내선 항공권 20%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탑승일은 오는 4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이고, 설 연휴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수능 이후 각 대학별 면접 전형 등에 응시하는 수험생과 가족의 이동 편의를 돕기 위한 차원으로 특별할인을 실시한다"며 "이에 성수기 기간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미경/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